티스토리 뷰


평창 동계올림픽이 다가오면서 겨울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 여러 가지 동계 올림픽 종목들이 있지만 그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피겨 스케이팅입니다. 피겨 스케이팅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바로 김연아 선수인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김연아 선수의 밴쿠버, 소치 올림픽 영상을 다시 보면서 그때의 감동을 되살려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 사진만 보고도 정말 감동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밴쿠버 올림픽 당시 김연아 선수가 경기할 때 바깥에 개미X 하나 나다니지 않았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온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피알못인 저도 세세한 기술까지는 모르지만 점프할 때 실수하지 않도록 기도를 하면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또 쇼트 스케이팅에서 앞번호였던 아사다 마오 선수가 완벽에 가까운 플레이를 펼쳤지만 피겨여왕, 끝판왕 답게 더 완벽한 연기를 펼쳐서 사람들을 더 환호하게 했던 기억도 나네요.








그럼 밴쿠버 올림픽 쇼트 프로그램 먼저 보실까요?



이어서 프리 스케이팅입니다.



경기가 끝나고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ㅠㅠㅠ


-------------------------------------------


다음은 소치 올림픽 영상입니다. 음..... 할말은 많지만 참겠습니다...ㅋㅋ 그렇지만 우리 마음속 1등은 김연아 선수라는 것 아시죠?




이어서 프리 스케이팅입니다.


아.... 진짜 안타깝습니다...ㅠㅠ



이상으로 김연아 밴쿠버 소치 올림픽 영상 다시보기를 살펴봤는데요, 그때 기억을 되살려서 즐거운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