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월 개막할 예정이던 2020 프로야구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개막이 미뤄지다가 이제 서야 개막일이 정해졌습니다. 아직 코로나 19의 마수에서 완전히 빠져나오지 못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프로야구 개막은 코로나 19 종결을 향한 큰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2020 프로야구 경기일정 개막전 무관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프로야구 개막전은 5월 5일 어린이날 펼쳐집니다. 평상시에도 어린이날 시리즈는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올해는 개막전이라 더 특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막전 대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시간은 모든 구장 오후 2시로 동일)

한화 VS SK(인천 문학경기장)
롯데 VS KT(수원 KT 위즈 파크)
NC VS 삼성(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두산 VS LG(서울 잠실야구장)
키움 VS KIA(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안전을 위해서 개막전부터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치러지며, 관중 입장은 차후 상황에 따라 별도발표 예정입니다.

 

 

 

페넌트레이스는 일단 10월 18일까지로 예정이 되어있는데요, 우천연기, 코로나 19 재발 등의 변수에 따라 종료일은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올해 2020 프로야구는 늦어진 개막일로 인하여 예년에 비해서 더블헤더와 월요일 경기가 많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한 정규리그 진행 중 선수단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정규리그가 3주간 중단되며, 구단별 경기수도 144경기에서 더 줄어들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2020 프로야구가 진행되게 되었는데요, 아무사고 없이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020 프로야구 경기일정 개막전 무관중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