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맞이꽃은 밤에 달이 나오면 핀다는 전설이 있어 그런 이름이 붙었으며 꽃에서부터 줄기, 뿌리, 씨앗 등 버리는 것 하나 없이 알뜰살뜰히 약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꽃의 씨앗을 압착하여 짜낸 기름이 바로 “달맞이꽃 종자유” 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이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만 예방 – 감마리놀렌산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2. 여성건강에 도움 – 종자유 안에 포함된 감마리놀렌산은 여성호르몬의 농도를 조절하여 생리불순 완화, 생리 전 불쾌감 및 통증 감소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갱년기 여성이 꾸준히 섭취하면 가슴 두근거림, 두통 등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혈관질환 예방 – 몸에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에는 영향을 주지않고 동맥경화, 협심증 등의 원인이 되는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줘서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4. 피부미용에 도움 – 감마리놀렌산은 또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피부세포의 재생을 도와 노화방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맛사지하듯이 피부에 발라주면 아토피, 습진, 건선 등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좋은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및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일일 4g 이하로 섭취합니다.

2. 항응고 성분이 있기 때문에 혈액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합니다.


3. 여성에게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임산부가 섭취할 경우 조기진통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합니다.



이상으로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