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흐린날의 단상

아이러브 정보 2024. 3. 25. 14:22


오늘은 구름이 두둥실 떠 있는 흐린 날이었다. 창밖을 보면 흐린 하늘이 산뜻한 봄의 기운을 가려주고 있었다. 이런 날씨는 마치 우리의 마음과도 잘 맞는 것 같다. 조용하고 잔잔한 흐린 날, 나는 이런 날을 좋아한다.

아침에는 창밖으로 빛을 내던 햇살이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그래도 나는 잠에서 깨어나면서 마음 한구석에 기분 좋은 느낌이 스며들었다. 어쩌면 흐린 날씨는 우리에게 평온함을 선사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오늘은 나의 작업도 어느 정도 속도를 내고 있다. 어찌 보면 흐린 날씨에는 집중하기 좋은 환경이 마련되어 있는 것 같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흐린 빛이 나를 자극하지 않고, 오히려 나에게 집중을 도와주는 것 같았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은 나름대로 생산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

점심 시간이 되어 나는 창밖으로 나가 보았다. 하늘은 여전히 흐려 있었지만, 그래도 공기는 상쾌했다. 바람이 부드럽게 불어와 가볍게 내 머리카락을 쓸어주었다. 이런 순간들이 참 좋다. 바쁜 일상에 치이고 지쳤을 때, 이렇게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다.

저녁이 되어 창문을 열어보니 구름이 여전히 끼어 있었다. 하지만 그런 구름들도 이제는 저녁 노을의 화려한 빛으로 살아나기 시작했다. 그 노을은 흐린 하늘 위로 붉은 빛을 쏟아내며 우리의 마음을 환하게 밝혀주었다. 이런 풍경을 보면서 나는 고요한 감동에 잠기곤 한다.

흐린 날씨에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우리 마음의 태도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어두운 날씨일지라도, 우리는 그 안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고,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 더 행복해질 수 있다. 그저 마음을 열고, 주변을 관찰하며 살아간다면 우리는 언제나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도 흐린 하늘 아래서 나는 작은 행복을 느끼며 이 글을 마친다.

댓글